HOME 학사업무 자료실

자료실

2023학년도 연구실 레지던트 운영 안내

작성자
이가람
조회
260
작성일
2023.05.02
첨부

1. 2023년도 연구실 레지던트 프로그램 운영 계획(안).hwp

★양식변경_연구실 레지던트.hwp


※ 연구실 레지던트 학생 만족도 조사 양식이 변경되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8월에는 8월 활동 일지, 결과보고서, 만족도 조사지(학생용, 지도교수용) 을 작성하여
원본을 9. 4(월) 12시까지 학사행정실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첨부의 [레지던트 프로그램 운영계획] 파일 확인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제출서류 : 신청서, 추천서, 개인정보동의서, 신분증 및 통장 사본



- 일지는 매달 1일 오전 중(12시 이전) 학과사무실로 제출 (1일이 주말 및 공휴일인 경우 전 주 마지막 평일까지 제출)

- 참여일지 작성 및 유의사항을 필히 확인한 후 일지 작성

- 문서는 스테이플러를 사용하지 않고 클립을 사용하여 제출

- 같은 연구실에 소속된 레지던트 간 활동일지를 그대로 베껴서 제출하는 행위 절대 금지

- 학적변동 등의 사유 발생 시, 즉시 레지던트 활동 불가하며 철회신청서를 제출해야 함

- 논문 내용을 그대로 옮겨적어 일지 내용을 채우는 것은 반려처리 함


※ 아래 유의사항을 꼭 숙지 후 일지를 작성하기 바랍니다.


본 내용 숙지 후 활동 및 일지 작성해주세요.

 

활동일지 작성 및 제출 시 유의사항

- 매달 작성 요망(4개월 이상)

- 활동 필수 기재

- 최소 20줄 이상 작성(폰트크기 10pt, 줄간격 160%)

- 일지 여백 조정 금지, 페이지 제한 없음

- 본인의 활동 모습이 담긴 사진 1장 이상 첨부

이미 제출한 사진 반복하여 사용 금지

본인이 사진에 꼭 나와야 인정 (뒷모습만 나온 사진은 인정되지 않음)

이메일 혹은 카톡 사진 불인정

 

- 스테플러 사용 금지

활동 내용·결과, 지도교수 피드백, 느낀 점, 향후 일정·계획 위주로 서술

- 연구과제 및 산학과제, 특수 장비 관리, 연구실 안전점검·관리, 산업체 기술지도,

지도교수 지시에 의한 전공 심화 학습, 학술대회 참여·단순참관 등의 활동이 해당됨

- 연구와 관련된 논문 탐독, 전공 심화 학습 등을 할 경우, 주제만 간략하게 기재

* 배운 점, 향후 일정, 활용 내역 등을 위주로 작성

* 웹사이트, 논문, 교재 등의 내용을 단순 복사·붙여넣기 하는 행위 금지

 

레지던트 활동으로 인정하지 않는 사항

- 같은 연구실 레지던트끼리 활동일지를 베껴서 동일하게 제출한 경우 인정하지 않음

- 타 프로그램에서 경비를 지원 받았거나 받을 예정인 활동, 타 프로그램에 대한 활동은 인정하지 않음

- 단순 정리·정돈·청소는 인정하지 않음

- 지도교수의 지시 없이 행한 개인적인 공부는 인정하지 않음

- 지도교수의 지도라고 하더라도 독서클럽, 취미 동아리, 취업을 위한 동아리 및 멘토링 등 연구활동이 아닌 것은 인정하지 않음

- 자격증·어학성적 취득, 취업·중간·기말고사 대비 공부, 교과(수업) 활동, 현장실습, 인턴, 봉사활동 등 연구활동이 아닌 것은 인정하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