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News

입학처-김천 율곡고,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KITNEWS
조회
353
작성일
2024.06.04
첨부
입학처-김천 율곡고, 업무협약 체결


- 진로 및 특성화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협력
- “전공적합성 계발 활성화 통해 미래 인재 양성 기대”


입학처(처장 김우석)가 김천 율곡고등학교(교장 김형욱)와 진로 및 특성화 교육지원 체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6월 3일 대학 본관 중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김우석 입학처장과 김형욱 김천 율곡고 교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식에 앞서 열린 간담회에서는 곽호상 총장과 함께 고교-대학 간 협력 확대를 위한 의견을 나누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진로탐색 및 전공적합성 계발을 위한 프로그램 지원 △고교학점제 교사 양성 및 전문성 강화 △공동교육과정 및 소인수 과목 개설 활성화 △고교 및 대학 간 교류 활성화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김우석 입학처장은 “지역 고교와의 다양한 연계활동을 통해 학생 중심의 교육과정 운영과 전공적합성 계발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며, “대학의 인프라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진로 및 특성화 교육을 통해 지역의 미래를 이끌 인재를 양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우리 대학은 앞서 협약을 체결한 금오고, 선주고, 구미산동고, 인동고를 비롯해 김천 율곡고와도 고교학점제 및 KIT 전공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육 협력 확대를 위한 제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국립금오공과대학교는 오는 9월 9일부터 13일까지 ‘2025학년도 대학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시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