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People

시스템비전 연구실 학생들, `22~`23 Global CDP서 은상·동상 수상

작성자
KITNEWS
조회
1185
작성일
2023.09.06
첨부
시스템비전 연구실 학생들, `22~`23 Global CDP서 은상·동상 수상


- 농업용 스마트모빌리티 주제로 다양한 농업용 로봇 제안
- 일본, 태국 등 3개국 학생들 참여, 캡스톤 프로젝트 진행

우리 대학 시스템비전 연구실(지도교수: 신동원) 소속 학생들이 ‘2022~2023 국제 공동 캡스톤 디자인 캠프; Global CDP)’에서 은상 및 동상을 수상했다. 


은상 수상자는 기계시스템공학과 4학년 김선우, 3학년 전해원 학생으로 태국 왕립 라자망갈라공과대학교 JOISANIT ARISA, LOYTHALA PHUWAN 학생들과 팀을 이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들은 원터치로 다양한 모드를 변경해 사용할 수 있는 반자동형 사람 추종 농업용 로봇을 제안해 호평을 받았다.

동상을 수상한 4학년 신주협, 최경진, 3학년 윤지석 학생은 태국 RAKSUAN PANUDECH 학생과 팀을 이뤄 링크를 이용한 바퀴 변형과 랙앤피니언 기어를 활용해 농기구를 수납할 수 있는 농업용 로봇을 제안했다.

농업용 스마트모빌리티 주제로 열린 Global CDP는 영남대 공학교육혁신센터가 주최하고, 우리 대학을 비롯한 경북대, 대구대, 안동대, 한국교통대, 한라대 공학교육혁신센터와 태국 왕립 라자망갈라공과대학(RMUTT)이 공동 주관하여 개최됐다. 

캠프에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일본, 태국 대학생들이 참가했으며, 이들은 2022학년도 동계 방학과 2023학년도 하계 방학을 이용해 합숙캠프를 진행하면서 팀별 캡스톤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앞서 1차 디자인캠프는 올해 1월 3일부터 7일까지 태국에서 열렸으며, 2차 캠프는 지난 8월 7일부터 11일까지 경주 교원드림센터에서 진행됐다.

윤지석 학생은 “디자인 캠프를 통해 국내 및 해외 학생들과 다양한 의견을 교류하며 새로운 아이디어에 대한 영감과 자극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이러한 경험을 토대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해외학생들과 교류할 수 있는 공학인재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